NY


new museum




"

내 삶에 어떤 문제가 생겨났다면

그것은 내가 삶에서 배워야 할

어떤 것이 생겨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이 순간 내게 일어나는 일이야 말로

내가 지금 체험하고 깨달아야 할 바로 그것입니다.


좋든 나쁘든 내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나를 배움으로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나타납니다.

배움과 경험을 회피할 때 삶은 둔화되지만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고 배울 때 삶은 성장합니다.

"

법상 / 군중법사



지하철 벽보에 적혀있던 글이었다.


지루한 전철의 기다림 속에서 뜻밖의 행운이란 느낌이 들었었다.


그리고 다시 보는 지금 다시 고개를 끄덕이며 수긍한다.


삶은 성장한다.




근심이 있을때는 위에서 아래로 쳐다보자

저렇게나 작아진 인간만큼이나 우리의 근심은 보잘것 없어져 보인다.






Herald Square


싱그러움을 HERALD .

HERALD에 동사로서 알리다 라는 뜻을 고려할때.


HERALD Square 에서 봄이 오고 있음을 알리고 있는듯하다.